철산복지관 자원봉사·후원자‘님과함께’새로운 시작을 알려

입력 : 23.12.02 10:57|수정 : 23.12.02 10:57|광명매일신문|댓글 0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12월 1일(금) 열린시민층 2층 민방위교육장에서 2023년 자원봉사·후원자와 함께하는 송년행사 ‘님과함께’ (부제: Bravo, Your Life!)를 150여명의 자원봉사· 후원자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행사는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소속의 금관앙상블 공연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한해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서로 간의 감사를 표현할 수 있는 ‘올해의 Bravo 철산人’과 함께하는 감사인사 릴레이’, 그리고 앞으로의 철산복지관을 이끌어 갈 새로운 미션·비전을 알리는 자리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5년 ‘주민의 이야기를 디자인하다.’ 라는 미션을 기반으로 자원봉사·후원자들과 함께 해온 시간을 추억하고, 앞으로 새롭게 철산복지관을 이끌어 갈 새로운 미션인 ‘주민이 주체가 되는 커뮤니티 공간의 지역복지관’을 함께 자리한 분들의 지지와 격려 속에서 선언하는 시간으로 활용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 올해의 Bravo 철산人으로 선정된 또바기팀(팀장 김미자)의 박주운 봉사자는 “철산복지관을 통해 첫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생각지도 못한 감사의 마음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많은 봉사자, 후원자들이 새로운 철산복지관의 의지에 큰 응원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번 행사를 주최한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복지관의 모든 일들은 자원봉사, 후원자 없이는 불가하다. 늘 복지관에 애정과 관심을 가득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그 힘 받아 더 지역에 밀착된 복지관으로 역할하며,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답했다. 

철산복지관은 2023년 한 해동안 2024년~2028년까지의 운영 기조인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수립하였으며, 2024년부터는 새로운 미션 비전에 기반하여, 지역과 주민에 보다 밀착된 복지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가 될수 있습니다.등록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7  JT빌딩  /  Tel : (02)897-9620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Copyright 광명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