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복지관, 아파트 주민 대상의 슬기로운 환경교육 진행

입력 : 23.03.21 17:18|수정 : 23.03.21 17:18|광명매일신문|댓글 0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이하 철산복지관, 관장 김영선)은 지난 3월 9일(목)부터 3월 17일(금) 기간 동안 총 6차례에 걸쳐 주민들의 일상 속 도움이 되는 환경실천 교육을 진행했다. (▲밀랍랩 만들기 ▲제로웨이스트 실천방법 나누기 ▲ 올인원 비누바 제작)

슬기로운 환경교육은 ‘기아AutoLand광명과 함께하는 특별한 환경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일상 속 환경에 대한 의식강화와 실천력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광명시 기후에너지센터에서 활동하는 넷제로 활동가들이 환경교육강사로 연계되어 광명시 환경관련 정책과 일상 속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사례들을 토대로 개인의 실천 중요성을 전달하며 환경교육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KBS 우성아파트 김OO 주민은 “아이를 키우는 입장으로써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은 것 같아 많이 성찰하게 되는 시간이었고, 배운 내용들을 가족들에게 공유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들을 꾸준히 해봐야겠다.” 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내가 생활하는 일상 안에서 분리배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기 위한 거절들이 생각보다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환경교육과 실천에 앞장서는 주민들이 대단하신 것 같다. 앞으로도 복지관과 함께하는 일들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특환 프로젝트는 ‘철산한신·KBS우성·철산브라운스톤1차’ 아파트와 함께 아파트 내 환경실천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슬기로운 아나바다 플리마켓, ▲우유팩 분리수거, ▲아이스팩 수거 활동 등) 오는 31일 까지 각 아파트 내에서 진행된다.
ⓒ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가 될수 있습니다.등록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7  JT빌딩  /  Tel : (02)897-9620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Copyright 광명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