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서면초,‘다름다움’으로 함께하는 장애 이해 교육

입력 : 22.04.20 14:04|수정 : 22.04.20 14:04|광명매일신문|댓글 0


서면초등학교(교장 이영미)에서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다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장애이해교육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다름다움’이란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장애학생에 대한 오해와 편견 없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마음이다.

 파견된 강사는 경기도지체장애인 협회 내 소속된 장애당사자 장애 인식 개선 교육강사와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내 소속된 발달 장애인 인권강사, 경기장애인식개선센터 인권교육전문강사 총 10명이며 다름을 인정하고 장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없는 교육이 학급 단위로 실시된다.  

해솔반 담임인 특수교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신청을 받았는데 전학급에서 신청을 해서 놀랐으며, 이러한 교육이 장애 이해의 첫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과 학급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면초 이영미교장은 “장애인의 날이 별도로 정해지지 않을 정도로 편견이 없는 세상이 오길 바라며, 서면의 학생들이 장애 학생과 편견없이 함께 어울려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

서면초 특수학급은 2학급이며 학급당 인원이 기준을 초과하고 있지만 올해는 특별히 특수교사 한 명을 광명교육지원청으로부터 지원받아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을 내실 있게 실시하고 있다. 
ⓒ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가 될수 있습니다.등록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7  JT빌딩  /  Tel : (02)897-9620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Copyright 광명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