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소속 의원들, 관내 중소기업협동조합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입력 : 22.01.18 21:04|수정 : 22.01.18 21:04|광명매일신문|댓글 0


광명시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지원·육성하는 조례제정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광명시의회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김윤호)소속 의원들이 18일 오전 의회 운영위원회실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윤호 민주당 원내대표와 이주희, 한주원, 조미수, 이일규, 현충열 시의원과 광명전통시장 이항기 이사장, 광명시가구협동조합 이상봉 이사장, 광명시 슈퍼마켓협동조합 박재철 이사장, 중소기업중앙회 김종하 경기본부장이 참석했다.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경제적 약자인 중소기업인·소상공인들의 조직화를 통해 스스로의 경제, 사회, 문화적 지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광명시도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기는 하지만 협동조합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한 통일된 지원정책은 전무한 실정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협동조합 관계자들도 현재는 광명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의 활동은 미미하지만, 향후 3기 신도시가 완성이 되면 기업의 수가 증가되고 중소기업협동조합의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간담회를 추진한 이주희 의원은 “현재 중소기업협동조합법은 있지만 이와 관련된 조례는 마련돼 있지 않다"며 "이번 조례안이 형식적인 선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지원방안과 함께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에 대해서는 수정 보완해서 차기 임시회에 발의할 계획이다.

ⓒ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가 될수 있습니다.등록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7  JT빌딩  /  Tel : (02)897-9620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Copyright 광명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