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라디오 하안 메아리’ 마을 오픈 라디오 진행

입력 : 21.11.23 19:01|수정 : 21.11.23 19:01|광명매일신문|댓글 0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1년 11월 23일(화) 하안13단지 병아리공원에서 제2회 ‘라디오 하안 메아리’ 공개방송을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발열 체크, 손소독, 거리두기를 지키며 진행되었다.

이번 공개방송은 경기복지재단이 지원하는 ‘경기복지현안 우선지원사업’ 마음안심 주민방송단 일환으로 ‘음악’과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코로나로 인해 우울과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위로가 되고자 진행되었다.

제2회 ‘라디오DJ 하안 메아리’ 마을 오픈 라디오 1부는 ‘광명시자살예방센터(강사 김혜정)와 함께하는 위드코로나‘로 우울하고 불안한 심리를 위로하고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한 생명존중 교육이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라디오 하안 메아리 음악방송’으로 세대공존 지역주민 문화공감사업 ’하안소소장터‘와 공정무역카페 20호점 왁자지껄의 ’공정무역 캠페인‘을 소개하고 지역주민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소통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공개방송 DJ로 참여한 박명애 회원은 ”추워진 날씨에도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줘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로 소통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청취자로 참여한 마을주민들도 ”날씨도 추워지고 마음도 우울했는데 공개방송과 행사들로 추위도 잊고 즐겁게 참여한 거 같다“고 말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제2회 라디오 하안 메아리 공개방송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웃고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모임과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모든 세대가 서로 소통하고 건강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디오DJ 하안 메아리’ 방송은 매주 화요일 팟빵 어플리케이션(https://www.podbbang.com/)을 통해 누구나 청취할 수 있으며, 글 작성과 읽기가 가능한 소통에 관심있는 마을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가 될수 있습니다.등록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7  JT빌딩  /  Tel : (02)897-9620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Copyright 광명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