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초 학생 자치회, 슬기로운 공약 이행하기 공모전 개최

입력 : 21.11.17 14:38|수정 : 21.11.17 14:38|광명매일신문|댓글 0


광명 안현초등학교(교장 전윤경) 학생 자치회는 회장단의 선거 공약이었던 UCC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공모전의 이름은 ‘슬기로운 학교생활 UCC 공모’로 코로나 상황에서 우리가 학교에서 지켜야 할 질서를 주제로 했다. 이번 공모전은 행사의 기획부터 참가자의 모집, 우수 작품의 공유까지 학생 자치회가 스스로 역량을 발휘하여 진행했다.

총 12개의 팀이 출품하였고 우수 작품 3편을 비롯한 참가 영상들은 안현 자치 방송을 통해 전교생이 시청할 예정이다. 우수 작품 3편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손 씻기 방법, 기침 예절과 같은 기본 방역 수칙과 학교생활 속에서 거리두기, 교실 방역 및 급식실 식사 시 지켜야 할 방역 수칙 등을 주제로 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였다.

자치 방송을 통해 학생들이 느슨해진 방역 태도를 스스로 점검하고 잊고 있던 방역 수칙을 상기하며 전면등교를 슬기롭게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안현초등학교 학생 자치회장단은 “생각보다 많은 학우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했고, 이번 행사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서 학생들이 방역 수칙을 잘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안현초등학교 학생 자치회 담당 교사는 “공모전 행사의 기획과 참여 모두 학생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학생 자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가 될수 있습니다.등록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원광명로 37번길 7  JT빌딩  /  Tel : (02)897-9620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Copyright 광명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