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유료신청
최종수정 2021.01.27 (수요일)

 

 

 
 
[교육/육아 > 교육]

경기도교육청,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 인권ㆍ진로교육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승인 20-11-22 15:33 | 최종수정 20-11-22 15:33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3일부터 12개 종목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와 학교운동부 지도자를 대상으로 인권ㆍ진로교육을 한다.

1일 2명씩 여섯차례에 걸쳐 기계체조 여홍철, 펜싱 남현희, 피겨 곽민정, 피트니스 최성조 등 유명 스포츠 스타가 학생선수로부터 사전에 받은 설문 내용 중심으로 원격강의를 한다. 

또, 강사가 저마다 경험을 바탕으로 종목별 학생선수들이 가지는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학교운동부 문화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도교육청은 학생선수가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인권ㆍ진로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2019년 이봉주 선수가 평택에서 진행한 진로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12개 교육지원청이 함께 기획했다. 

실시간 연수에 참여 신청을 미처 하지 못했거나, 다른 일정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선수들은 강의마다 실시간 유튜브채널을 통해 한 달 동안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매년 학생운동선수 대상 인권ㆍ진로교육을 실시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대회 출전과 훈련이 여의치 않은 학생선수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를 개척하는 주도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도교육청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비대면이지만 학생선수들이 선배 선수들을 만나 꿈을 위해 도전하는 에너지를 얻게 될 것”이라면서, “이번 교육이 학교운동부 문화를 바꾸고 학생선수들이 인성ㆍ지성ㆍ감성을 갖추는 성장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매일신문  http://gmnewspaper.kr/m/
광명지역 언론의 자존심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광명서초, 마을과 함께 미래교육을 준비하다
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홍보곡 공모전’ 수상작 15곡 선정
교육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정대운 도의원, 광문고 축구 ..
SK슈가글라이더즈 핸드볼팀! ..
이재명, 2차 경기도 재난기본..
정대운 도의원, 광명 지역 소..
양기대 국회의원 ‘세대분리 ..
 
많이 본 포토뉴스
안전한 이동권 확보와 함께 지..
 
최신 인기뉴스
도, 코로나 접촉 위험 알림 서..
양기대 국회의원, "일본 외무..
광명교육지원청, 교복물려주..
광명시,‘소득 상관없이 모든..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48곳→7..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금하로 458, 820호(소하동, 웅신아트)  /  Tel : (02)897-9620  /  fax : (02)897-9621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아 51230 / 등록일 : 2015년 5월 26일 / 대표 : 성시상 / 발행인: 성시상/편집인: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bottom_copyright(c)2021 광명매일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