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유료신청
최종수정 2019.09.16 (월요일)

 

 

 
 
[생활/문화 > 공연/전시]

2019 광명가족극장 <도란도란 예술피크닉>’성황리 마무리

시민운동장과 시민회관 야외 공간을 활용한 이색 프로그램으로 호평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승인 19-08-19 15:41 | 최종수정 19-08-19 15:43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이 8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개최한 ‘2019 광명가족극장 <도란도란 예술피크닉>’이 1만 5천여 시민들과의 만남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작년 광명인형극제 ‘한여름 하얀밤’에 이어 올해 광명가족극장 ‘도란도란 예술피크닉’으로 돌아온 이번 축제는 경기문화재단 G-ART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13개 공연 10개 전시·체험이 함께 한 ‘광명가족극장’은 올해는 36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베이비드라마, 이야기 극장 등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관객을 위한 프로그램구성으로 더욱 풍성해졌다는 호평을 받았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공중퍼포먼스, 베이비드라마. 이야기극장, 서커스타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이러한 장르의 확산은 광명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새로움을 더해주었다. 지역 예술인의 참여로 마린보이의 <고물수레>, 광명문화원 향토실버인형극단의<꾀쟁이대감 정원용>, <여장부 강빈>, 윤혜진의 <곁에서>, 닷앗 컴퍼니의 <빛의 광명>전시와 체험까지 더해져 더욱 빛이 나는 ‘2019 광명가족극장’으로 거듭났다.

공연뿐 아니라 시민운동장 곳곳에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인 ‘예술놀이터’와 ‘그림자공방’, ‘오로라공방’, ‘빛의 광명’, ‘플레이존’, ‘워터존’은 많은 관객들이 몰려 물품이 소진되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빛의 동굴’, ‘골대 스튜디오’ ‘달쿵’, ‘그림자 스크린’은 찾아온 모든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사진들을 남겨준 다채로운 전시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끊이지 않는 행렬로 큰 인기를 맞았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동형 공연과 함께 움직이고, 미리 계획 해둔 공연을 가까이 보려고 미리 자리 잡는 시민들의 모습은 ‘2019 광명가족극장’과 하나 됨을 보여주었다. 일상적 공간인 시민운동장이 예술피크닉 장소로 변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였다.

광명가족극장 관계자는 “뜨거운 햇빛이 누그러질 저녁시간에 축제를 진행하여 모두가 한결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랐으며, 시민운동장의 예술적 변모와 다양한 공연·전시·체험프로그램이 광명시민들의 문화예술경험을 도모하는 데에 축제를 준비했다”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2019광명가족극장’을 찾아준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매일신문  http://gmnewspaper.kr/m/
광명지역 언론의 자존심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광명문화재단 <웃음이 있는 노래 콘서트>
광명시민회관, 8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공연/전시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광명에서 여의도까지 10여분, ..
새터마을(구 13구역) 도시재생..
한주원 의원, 광명전통시장 주..
김윤호 의원, 노후 온수관 교..
유근식 의원,“2019년 독도향..
 
많이 본 포토뉴스
안전한 이동권 확보와 함께 지..
 
최신 인기뉴스
색깔별 민원안내 표시...‘내..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금하로 458, 820호(소하동, 웅신아트)  /  Tel : (02)897-9620  /  fax : (02)897-9621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482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 대표 : 남상경
발행인 : 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bottom_copyright(c)2019 광명매일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