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유료신청
최종수정 2019.06.27 (목요일)

 

 

 
 
[경제/사회 > 사회일반]

중국 항일독립운동 유적지 찾아 선열들의 숭고한 뜻 기려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중국 상해, 가흥, 항주 등 항일 운동 유적지 방문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승인 19-05-19 11:49 | 최종수정 19-05-19 11:49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함께 17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항일독립운동 유적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뜻과 희생정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으며, 19명의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박승원 광명시장, 이형덕 광명시의회 부의장, 김연우 시의원 등이 함께 했다.

주요 방문지로는 상해 임시정부 청사, 윤봉길 의사 의거지, 김구 선생 피난처 및 임시정부요인 거주지, 광복군 제2지대 OSS훈련장소 및 제2지대 주둔장소, 광복군 총사령부 주둔지 등이다.

이번 방문에 나선 독립유공자 유족들은 “유적지에 담긴 의미를 자세히 듣고 가슴 뭉클함을 느꼈고 더 큰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신 광명시에 감사드리고 독립유공자들의 애국정신과 노력들이 잊혀 지지 않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00년 전 독립유공자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고 지금의 우리가 있다. 독립유공자 유족 분들과 역사적인 유적지를 함께 방문 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가슴깊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시장은 “독립운동 이후 100년 동안 청산하지 못한 일제의 잔재에 대하여 책임감을 느끼며 이번 방문에 유족들과 함께 하는 것이 이분들을 위로하는 길이라고 생각했다”, “독립운동의 스토리를 만들어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이 역사를 기억하고 올바른 역사관을 갖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이번 방문을 기획하고 동행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위한 사업으로 독립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항일운동 관련 사진과 편지, 유족 인터뷰 등을 엮은 “독립유공자 발자취” 책자를 오는 7월 중 발간하고 독립유공자 가족과 관내 학교, 공공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매일신문  http://gmnewspaper.kr/m/
광명지역 언론의 자존심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광명소방서, 2019년 한국119소년단 발대식 개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근절...여성안심도시만들기 박차
사회일반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동광명 로타리클럽 의료 봉사..
신광명 로타리클럽, 광명엔젤 ..
광명시, 4급(국장)이하 승진대..
광명시, 도시재생으로 낡은 도..
김부겸 전 장관 특강, "우리삶..
 
많이 본 포토뉴스
안전한 이동권 확보와 함께 지..
 
최신 인기뉴스
동광명 로타리클럽 의료 봉사..
신광명 로타리클럽, 광명엔젤 ..
광명시, 4급(국장)이하 승진대..
김부겸 전 장관 특강, "우리삶..
‘광명 3H 마을 만들기’ 사..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금하로 458, 820호(소하동, 웅신아트)  /  Tel : (02)897-9620  /  fax : (02)897-9621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482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 대표 : 남상경
발행인 : 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bottom_copyright(c)2019 광명매일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