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유료신청
최종수정 2019.06.27 (목요일)

 

 

 
 
[생활/문화 > 공연/전시]

광명문화재단, 5월 문화가 있는 날 ‘이희문X프렐류드X놈놈 <한국남자>’개최

민요와 재즈의 콜라보레이션… 우리 소리에 새로운 색을 입히다.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승인 19-05-11 12:04 | 최종수정 19-05-11 12:05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의 ‘마주보는 콘서트–국악의 맛’ 두 번째 공연‘이희문X프렐류드X놈놈 <한국남자>’가 오는 5월 30일(목) 오후 7시 30분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광명문화재단의 ‘마주보는 콘서트 – 국악의 맛’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가 주관하는「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사업의 일환이다. 국악을 주제로 새로운 시도와 해석으로 주목받고 있는 우수한 국악단체와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우리 전통문화 예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올해 하반기까지 총 7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희문X프렐류드X놈놈 <한국남자> 공연은 출연진 모두가 한국에서 태어난 남자라는 단순한 이유로 붙여진 이름이다. 7명의 한국남자들이 만나 민요를 재즈 편곡법에 따라 재구성하였다. 프로젝트명대로 ‘한국남자’라는 오늘날 한국 사회가 규정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경기소리의 재담방식으로 풀이한다.

국악계의 이단아이자 파격의 아이콘 이희문은 이번 <한국남자> 공연을 통해 독특한 비주얼과 민요를 바탕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는 프로젝트 민요 록밴드 ‘씽씽(Ssing Ssing)’으로 파격적이고 창의적인 공연 활동을 펼치며 해외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17년 미국 공영라디오 NPR의 인기 프로그램 ‘Tiny Desk Concert’에서 공연하며 이들의 공연 영상은 유튜브 250만 뷰를 찍으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최근 이희문은 KBS TV프로그램 '도올아인 오방간다'에 ‘오방신’으로 출연하며 전통 음악을 새로운 무대연출로 선보였다. 그의 민요에 대한 재해석과 과감한 시도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공연세계를 구축하며 많은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남자>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가이며 전석 무료이다.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다.

한편, 2019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 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카드에 스탬프를 받으면 광명시민회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를 진행한다. 공연 3회 관람 시 장바구니를, 5회 관람 시 티켓북을 증정한다. 관람 카드는 공연 당일 광명시민회관 1층 서비스 플라자에서 수령 가능하다. 

또한,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자인 침구 <아방데코>에서 제공하는 이불을 증정을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시민회관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매일신문  http://gmnewspaper.kr/m/
광명지역 언론의 자존심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광명문화재단, 야외 이동형 공연 <안녕, 광명> 6월 7일~9일 사흘간 열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리플레이메이커 시즌 5 참가자들의 특별공연’
공연/전시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동광명 로타리클럽 의료 봉사..
신광명 로타리클럽, 광명엔젤 ..
광명시, 4급(국장)이하 승진대..
광명시, 도시재생으로 낡은 도..
김부겸 전 장관 특강, "우리삶..
 
많이 본 포토뉴스
안전한 이동권 확보와 함께 지..
 
최신 인기뉴스
동광명 로타리클럽 의료 봉사..
신광명 로타리클럽, 광명엔젤 ..
광명시, 4급(국장)이하 승진대..
김부겸 전 장관 특강, "우리삶..
‘광명 3H 마을 만들기’ 사..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회사명 : (주)광명신문  /  주 소 : 경기도 광명시 금하로 458, 820호(소하동, 웅신아트)  /  Tel : (02)897-9620  /  fax : (02)897-9621 
제 호 : 광명매일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482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 대표 : 남상경
발행인 : 柳原培 / 청소년보호책임자 : 柳原培
bottom_copyright(c)2019 광명매일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