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교육지원청, 대학 연계 학교 밖 교육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개강

기사승인 22-03-24 13:34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지난 23일(수)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에서 광명지역 고교학점제를 위한‘광명교육지원청-지역대학 교육협의회’를 가진 후,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수업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광명 유일의 지역대학으로, 2022학년도 광명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협력기관으로 지정되어 학교 밖 교육인 온마을캠퍼스 내 광고콘텐츠제작(전문교과Ⅱ,3단위) 과목을 개설하였다. 해당 수업은 관내 11개 고등학교가 참여한 공동교육과정이며, 특히 일반고-직업계고 경계를 넘어 학교군(群) 체제로 전환하하는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이다.

이번 교육협의회는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광명지역의 대학과 연계하여 개설하는 학교 밖 교육(온마을캠퍼스)를 확산하고, 교사 연수 프로그램, 광명 지역교육과정 개발 협력을 위해 추진되었다.

광명지역 학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혁신 체제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지역대학 정기적 협의체 구상 ▶ 정규시간 내 학교밖 교육(온마을캠퍼스) 확대 지원 ▶ 일반고-직업계고 연계 공동교육과정 확대 운영 ▶지역대학과 함께 구상하는 지역교육과정 등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김봉준 원장은 “광명지역 유일한대학으로서, 광명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우리 대학 내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 류관숙 교육장은“바이오의약, 데이터분석,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교육협력을 통해, 광명지역 학생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경험이 제공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