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문화복합단지 무산위기, 광명시는 즉각 시민 앞에 사죄해야”

기사승인 22-03-17 17:01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윤호 출마예정자, 지난 2년간 광명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문제점 꾸준히 지적


광명문화복합단지 17만평 개발 사업이 3년 여간 표류되면서 이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고 있다.

김윤호, 이일규,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원은 17일 문화복합단지 17만평 개발 좌초 위기와 관련한 성명서를 통해 "무사안일한 행정으로 3년여간 허송세월만 보낸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는 즉각 시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들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3월 11일 입법예고한 도시개발법시행령과 도시개발업무지침 개정안이 6월 22일 시행된다"며 "이번 개정안이 시행되기 전까지 지구 지정을 받지 못하면 민간공모 절차부터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A 언론보도에서 지구 지정권자인 경기도가 개정안 시행 전까지 지구 지정이 어렵다고 밝혔다"며 "개발계획조차 마련하지 않고 지구 지정만 신청한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의 책임이 크다"고 비난했다.

이어서 "결국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의 무능한 행정이 광명시민을 우롱한 것"이라며 "하루속히 사업좌초에 대한 책임 있는 자세와 대책 마련을 요구한다"고 역설했다.

이에 대해 광명시 관계자는 "지구지정에 필요한 광명문화복합단지 개발계획에 학교,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광역교통망 등을 반영하여 지구지정을 재 신청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에서 문서위조가 발생하여 경기남부경찰청이 핵심관계자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여 수사가 진행중이며, 상세한 사업설명 없이 해당 토지주들에게 동의서를 우선 요구하는 등 각종 논란에 휩싸여 왔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